■ Vado

FACADE DESIGN @강남

복식웃음 2013. 8. 14. 23:11

 

 

 

강남 일대 STORE FACADE 및 외부 SIGN DESIGN 탐구

20130804

 

 

 

 

강남역에서 약속이 있었는데

절친은 좀 늦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로젝트 때문에 생각은 해야해서 본의아니게 현장답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iew 1, 2. 뚜레주르 FACADE

 

 

뚜레주르 매뉴얼 컨셉이 전체적으로 '유럽풍 인테리어'를 표방하였다 하는데,

역시 유럽풍이면 파벽돌과 적당히 클래식한 shape 이죠.

 

딱 봐도 거친 홈메이드 빵 or 호밀빵과 어울리는 디자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뉴얼이라 개성은 없지만 이미지 구축은 확실히 한듯 하다.

 

상대적으로 이 매장의 전면 디자인은 전체 통유리.

대조되는 느낌도 나쁘지 않았다.

 

 

 

 

 

view 3. Massimo Dutti

 

휘황찬란 오색찬란한 강남역 메인거리에 올블랙 옷입고 묵직하게 자리잡고 있는 Massimo Dutti 매장.

정장 매장같다.....ㅋ...................

 

근데 저 로고 맘에 드네.

 

 

 

 

 

view 4. CAPPUCCINO STRIP

 

우선 스케일이 굉장히 컸다. 비례가 위로 길고 폭은 좁음.

옛날 헌 공장에서나 볼법한??? 저런 DOOR.

따로 명칭이 있나?????  걍 오픈형 슬라이딩 레일-.-?

 

 

 

 

 

view 5. CAPPUCCINO STRIP 옆에 Irish Pub DUBLIN

 

전면 창살 때문에 찍음-.-

 

 

 

 

 

 

view 6,7. MIES_container

 

전면에 원형파이프, H빔, 철판 등등... 공장느낌 물씬~

밤에만 가봤어서 몰랐는데 완전 귀요미 sign이 있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iew 8. MIES_container Waiting area

 

 

 

 

 

view 9. 아비꼬

 

보고선 우왕우왕 ㅈㅐㅁㅣㄸㅏ !!!!!! 연발ㅋㅋㅋ

저것은 식기이겠지. 여러개 연속으로 배열해놓으니 힘도있고 인상적임.

 

 

 

 

 

view 10. 무슨가게인지 모름 ㅠㅠ

 

돈까쓰랑 젓가락 단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Vado'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LIGION/방주교회 @서귀포  (0) 2014.05.22
SHOP/Mamonde Flagship store 2 @명동  (2) 2013.08.28
SHOP/Mamonde Flagship store 1 @명동  (4) 2013.08.27
SHOP/SONO FACTORY @성남  (2) 2013.08.21
CAFE/5CIJUNG @잠실  (3) 2013.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