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aggio/2016 중국상하이

20160628 :: New World Daimaru department store

복식웃음 2016. 7. 20. 11:44

 

 

 

 

 

상업공간>백화점

 

 

 

 

 

New World Daimaru department store

新世界大丸百货

 

 

 

20160628 :: 답사 둘째날

 

 

 

 

뮤지엄 말고 또 가볼데가 어디있나 찾아보다가

 

[출처] http://www.elevatorworld.com/blogs/category/escalators/page/3/

 

 

이 사진을 본 그 순간!!!!!!!!!!!!

우와우와 여기도 꼭 가보자!!!!!!!!!!!!!

 

했는데

...

 

그랬는데...

 

 

 

백화점에 딱 들어선 순간

이런 뷰가 나올 수가 없음을 깨닫고..............

사진에 고대로 낚였................. (팔딱팔딱)

 

 

 

 

PROJECT TEAM
□ Design: J.Front Design & Construction (일본, http://www.jfdc.co.jp/index.php)

 

 

 

 

 

 

백화점이라기보단 쇼핑몰에 가까운 레이아웃에

좌우측으로 스파이럴 에스컬레이터가 하나씩 있었는데

올라가는 것만 있고요

내려오는건 저------ 구석에 직선형으로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분명

엘리베이터도 엄청나다!!

싶은데

 

요상하게

 

여기는 사진빨을 엄청 잘 받는 공간인가 싶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접보면 저 퀄리티나 컬러 전혀 아니고요............

 

 

 

 

 

ㅎ....

인증샷 남기고 탑승하러 갑니다

ㅋㅋㅋㅋ..

 

 

 

1층부터 차례로 올라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천히..천천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 인터넷이나 잡지에서 멋진 공간들을 사진으로 보고

여기 가보고싶다!!! 해서 가면 실망한 적은 없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스컬레이터 타며 올라가는데 헛웃음이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그때 우리가 저 곳에서의 상황이 그랬던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셋다 당황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 ㅏ... 이건 이름이 뭐더라ㅠ....

 

 

 

 

[출처] YouTube

 

 

위의 영상을 클릭하시면 탑승장면;;; 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스파이럴 에스컬레이터는 미쓰비시 제품인데,

스파이럴 에스컬레이터의 유일한 제조업체이기도 하다.

 

매우 고난이도의 기술이지만

면적이 작아 공간활용에서는 괜찮은 느낌...

근데 비용대비 굳이 이런걸 쓸까 싶기도 하다.

 

 

 

 

그래도 명색이 백화점인데, 쇼핑몰처럼 생겼는데 뭐 볼게 더 있겠지 하며

계속해서 올라갔는데

 

그랬는데

.....

 

 

... ?

 

 

...

????

 

뭐 저기 원형기둥 디테일은

간접조명처럼 풀었길래 그거하나는 볼만했고...

 

 

정신이 하나도 없슴다......

 

 

;;;;;;;;;;

투머치;;;;;;;;;

 

 

 

날씨가 좋은 날엔 저 천정이 열리는 듯 했다...

 

 

 

 

 

이게 끗

;;;;;;;;;;;;;;;;;;;;;;;;;;

 

뭐 더 볼게 없음

;;;;;;;;;;;;;;;;;;;;

 

 

 

오직 케이블타이로만 만든 이 파티션말고는........

;;;;;;;;;;;;;;;;;;;;;;;;

 

 

 

 

 

 

 

우리가 올라가며 탔던쪽 반대도 한번보고

 

 

윗층에서 한번 내려다 보고

 

 

 

 

 

 

우리는 신천지로 향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 때 시각

 

‎2016‎년 ‎6‎월 ‎28‎일 ‎화요일, ‏‎오후 1:14:18

 

 

 

 

우리 겨우 둘째날이었고...

전체일정의 하이라이트... 라고 나혼자 생각하는?

Long Museum

1933 Laochangfang

다 다녀왔고...

우리 가 볼 리스트에서 이제 두군데 밖에 안남았는데.....

 

아직 둘째날 점심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부터 바삐 움직인 보람이 있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etail design blog (Interior view)

http://retaildesignblog.net/2015/07/20/shanghai-new-world-daimaru-department-store-by-j-front-design-construction-shanghai-china/